자료실

빙상소식

빙상소식

제목[빙상소식] 9월 다섯째 주 대한빙상경기연맹 소식 모음2021-10-28 22:36
작성자


 


안녕하세요!

대한빙상경기연맹입니다.

 

빙상 가족 여러분들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9월 다섯째 주 빙상소식을 모아모아 전달드립니다.

 

1. SK텔레콤배 제56회 전국남녀 종목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개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태릉 국제 스케이트장에서

“SK텔레콤배 제56회 전국남녀 종목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올림픽 출전권이 달려있는 월드컵1~4차 대회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대회에서 멋진 경기력을 보여준 모든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ㅁ 남자 국가대표 선수

1. 차민규(의정부시청)

2. 김준호(강원도청)

3. 김태윤(서울시청)

4. 정선교(스포츠토토)

5. 박성현(한국체대)

6. 이승현(한국체대)

7. 정재원(서울시청)

8. 이승훈(서울일반)

9. 김민석(성남시청)

10. 정양훈(강원도청)

 

ㅁ 여자 국가대표 선수

1. 김민선(의정부시청)

2. 김현영(성남시청)

3. 박채은(신현고)

4. 박지우(강원도청)

5. 이나현(노원고)

6. 김보름(강원도청)

7. 박채원(한국체대)

 

2. 이시형 ISU 네벨혼 트로피 5베이징올림픽행 티켓 추가 획득

이시형(고려대)이 독일 오베르스트도르프에서 개최된 네벨혼 트로피 대회에서 남자 싱글 최종 총점 229.14점으로 5위를 기록베이징올림픽행 티켓 추가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3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차준환이 확보한 1장에 이어 추가로 획득함으로써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 역사상 처음으로 올림픽에 2명의 선수가 출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스댄스 종목에서는 민유라-다니엘 이튼 팀이 출전해 총점 158.54점으로 7위를 기록했습니다.

멋진 활약을 보여준 이시형 선수와 민유라 선수다니엘 이튼 선수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3. 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4~5차 대회 참가

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4차와(9.15.~18.) 5차 대회에서(9.22.~25.) 우리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졌습니다.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열린 4차 대회에서 임해나, Ye Quan 팀이 아이스 댄스 최종 총점 153.01점으로 15개 팀 중 6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슬로베니아 류블랴나에서 열린 5차 대회에서는 남자 싱글에서 차영현(화정고)이 총점 191.33점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여자 싱글에서는 김민채(신목중)가 총점 192.48점으로 4위를 기록함께 출전한 신지아(영동중선수 또한 총점 178.65점으로 6위를 기록좋은 성적으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윤홍근 회장님께서는 네벨혼 트로피와 ISU 주니어 그랑프리 경기가 마무리 된 이후 해외에 있는 참가 지도자와 선수들에게 개개인의 노력과 땀의 결과에 전화로 격려했습니다.

 

4. 윤홍근 회장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방문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님이 27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합숙 훈련 중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 방문했습니다.

회장님은 유인탁 선수촌장정성숙 부촌장을 포함한 선수촌 관계자들과 선수들이 최상의 환경에서의 훈련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여건 조성 및 최적의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또한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땀과 노력을 격려하며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선수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차후 스피드스케이팅 및 피겨스케이팅 선수단도 방문해 격려와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2021/22 시즌이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열심히 훈련 중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