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제21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빙상대회 성황리에 마무리2023-07-17 13:43
작성자

▶쇼트트랙 및 피겨스케이팅 동호인 선수, 가족 등 2,000여명 참가로 뜨거운 관심 보여 
▶선수 및 학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등 가족단위의 축제의 장
▶2023/24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지원, 피겨 국가대표 김채연 팬사인회 개최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ㆍ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지난 15일(토)부터 16일(일)까지 과천시민회관빙상장에서 개최된 제21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빙상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생활체육빙상대회는 생활체육 동호인 선수가 참가하는 생활체육 대회로, 15일(토)에는 피겨스케이팅 종목이, 16일(일)에는 쇼트트랙 종목이 이틀간 개최되었다.


전국생활체육빙상대회에는 전국각지에서 유치부부터 성인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동호인들이 참가했으며, 약 2,000여명의 쇼트트랙 및 피겨스케이팅 동호인 선수와 학부모,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대회장을 방문하여 가족단위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양일간 과천시민회관빙상장 관중석을 모두 채울만큼 전국의 많은 빙상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연맹은 전국생활체육빙상대회 개최를 기념하고, 대회에 참가하는 빙상 동호인들과 팬들을 위해 2023/24 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지원(서울시청)과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채연(수리고)의 팬사인회와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인회에는 선수들을 보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수도권 뿐만 아니라 각 지방에서 온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어 선수들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였다. 


박지원과 김채연은 사인을 받지 못하는 팬들이 없도록 예정된 종료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까지 팬 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임하며 프로다운 팬 서비스를 보여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아울러 연맹은 빙상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동호인 대회 개최의 확대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